김순근 (2017) |
과학영재, 나는 왜 의대에 진학하였나? |
영재와 영재교육(16,2) |
손강숙 (2017) |
의과대학생의 학업소진과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: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|
학습자중심 교과교육연구 (17,10) |
유효현 (2017) |
의과대학생들의 생명 개념 인식에 관한 탐색적 연구 |
의학교육논단 (19,1) |
주미선 (2017) |
녹화영상 활용 학습법이 학생들의 ‘환자의사관계’에서의 자기성찰에 미치는 영향 |
의학교육논단 (19,2) |
주현정 (2017) |
논증강화교육이 의학과 학생의 문제바탕학습 경험에 미치는 영향 |
의학교육논단 (19,2) |
김도환 (2017) |
의과대학 선택교육과정의 운영절차와 만족도 평가 |
의학교육논단 (19,2) |
유동미 (2017) |
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발 및 편성 사례 |
의학교육논단 (19,3) |
윤현배 (2017) |
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발과 편성 人f례 |
의학교육논단 (19,3) |
김성용 (2017) |
영남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발과 편성 사례 |
의학교육논단 (19,3) |
정한나 (2017) |
의예과 교육의 역사적 발전과 교육과정 편성 방향 고찰 |
의학교육논단 (19,3) |
윤유상 (2017) |
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발과 편성 人f례 |
의학교육논단 (19,3) |
정은경 (2017) |
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발과 편성사례 |
의학교육논단 (19,3) |
예병일 (2017) |
한국의 의예과 교육: 무엇이 문제이고 무엇이 해법인가? |
의학교육논단 (19,3) |
윤소정 (2017) |
의과대학 학생들의 인문학적 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과정 개발 및 타당성 평가 |
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(19,6) |
이영주 (2017) |
의과대학 수업수준에서의 준거설정 사례 연구 |
교육문화연구 (23,2) |
노옥준 (2017) |
일개 의과대학생의 재학 시기에 따른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요인 |
생물 치료 정신의학 (23,3) |
박지용 (2017) |
의과대학에서의 의료법 교육: 목표, 실천방향 및 접근방법 |
한국의료법 학회지(25,1) |
배현아 (2017) |
의학을 전공하는 학생의 의료행위의 법적 문제 |
한국의료법 학회지(25,2) |
박장희 (2017) |
의과대학 학생들의 입학전형별 GPA, 유급, 의사면허시험합격률 비교 |
교육평가연구 (30,2) |
이근미 (2017) |
단일 의과대학에서 학생 선발 전형 요소와 학업성취도의 관계 |
Yeungnam University Journal of Medicine (34,1) |
김혜인 (2017) |
의과대학생의 스마트폰 중독 척도와 사회심리학적 요인들과의 관계 |
Yeungnam University Journal of Medicine (34,1) |
김장한 (2017) |
의과대학에서의 의료윤리 교육 |
대한의사협회지 (60,1) |
윤소정 (2017) |
의예과 학생들의 대학생활에 대한 경험표집 및 질적 분석 |
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(7,10) |
윤소정 (2017) |
의예과 학생들의 학제간 융합연구 고ᅡ정 참여 효과 |
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(7,2) |
양은석 (2016) |
스포츠 조정수업이 의과대학 신입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사회적 지지에 미치는 영향 |
한국사회 체육학회지 (64) |
최손환 (2016) |
의과대학 통합교과 내 PBL과 단위교과 PBL이 학생 만족도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|
학습자중심 교과교육연구 (16,2) |
이선영 (2016) |
A지역 의과대학생의 문화성향, 도덕성, 그리고 정신건강과의 관계 |
의학교육논단 (18,1) |
김도환 (2016) |
가상 시나리오를 활용한 의과대학 학사 편입학 지원자의 윤리적 의사결정능력 |
의학교육논단 (18,2) |
유동미 (2016) |
의예과 학생들의 리더십 교육 후 자기리더십과 자기효능감의 변화 |
의학교육논단 (18,2) |
박혜진 (2016) |
임상실습 중 의과대학생의 기초의학 관련 요구도 조사: ‘기본의학교육 학습성고ᅡ: 과학적 개념과 원리중심’ |
의학교육논단 (18,2) |
김민정 (2016) |
중동호흡기증후군 관련 교육과 의과대학생의 개인 위생 실천도 |
의학교육논단 (18,2) |
전수경 (2016) |
의과대학생의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요인 탐색 |
의학교육논단 (18,3) |
최손환 (2016) |
의과대학생이 인식하는 좋은 수업의 요건 탐색 |
의학교육논단 (18,3) |
시지현 (2016) |
의과대학 문제기반학습에서 튜터 수행 및 집단 효능감이 학업성취와 학습자 만족도에 미치는여 St |
교육방법연구 (28,1) |
유지혜 (2016) |
일개 의과대학생의 완벽주의 유형에 따른 학업소진과 성취목표지향성의 차이 |
한국보건 정보통계학회지 (41,1) |
채수진 (2015) |
의과대학 PBL 수업에서 의사소통불안 수준이 학생평가 결과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|
의료 커뮤니케이션 (10,1) |
전민영 (2015) |
의예과 학생들의 의사소통술 교육방법 |
의료 커뮤니케이션 (10,1) |
김민정 (2015) |
의과대학생들의 영적안녕이 사회적 니코틴 의존성, 음주, 인터넷 사용 및 도박에 미치는 영향 |
Korean Journal of Health Promotion (15,4) |
박종훈 (2015) |
의과대학 학생 실습병원이 갖추어야 할 요건과 인증기준 |
의학교육논단 (17,1) |
임기영 (2015) |
의과대학 학생 임상실습병원의 현황과 발전 |
의학교육논단 (17,1) |
김영창 (2015) |
의과대학 학생 임상실습을 위한 교육병원의 역할 제고 방안 |
의학교육논단 (17,1) |
최손환 (2015) |
의과대학 학생인턴제의 운영 일례 연구 |
의학교육논단 (17,1) |
김인숙 (2015) |
의과대학 연구력 향상 교육과정에 대한 학생 인식 및 연구 활성화 요인 |
의학교육논단 (17,2) |
박원균 (2015) |
의학교육기관의 학생연구: 왜 우리는 학생연구를 말하는가? |
의학교육논단 (17,2) |
유효현 (2015) |
의과대학의 잠재적 교육과정과 학생문화 |
의학교육논단 (17,3) |
김평만 (2015) |
인문사회의학 교육과정에서 사회봉사체험실습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인식 |
의학교육논단 (17,3) |
최손환 (2015) |
임상실습 내실화를 위한 일례 연구: 학생 경험 중심으로 |
의학교육논단(17,3) |
김남철 (2015) |
일반대학생과 의과대학생의 스트레스와 삶의 만족도 비교 |
정신신체의학 (23,1) |
이수현 (2015) |
의과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학업 소진의 관계 |
한국의학교육 (27,1) |
채수진 (2015) |
의과대학 학생들의 연구윤리에 대한 인식과 학습목표 달성도 분석 |
한국의학교육 (27,2) |
박귀화 (2015) |
한국 의과대학생들의 의학교육환경에 대한 인식 |
한국의학교육 (27,2) |
한태희 (2015) |
의과대학 인문학 교육: 환원과 통합 사이에서 |
한국의학교육 (27,3) |
유효현 (2015) |
의과대학생의 정서지능, 자아탄력성, 대처효능감과 학업스트레스 간의 관계 |
한국의학교육 (27,3) |
최재원 (2015) |
우리나라 일부 의과대학생의 번아웃 유병률과 관련 요인 |
한국의학교육 (27,4) |
박계영 (2015) |
으ᅵ과대학 4학년 학생의 임상진료시험(Clinical Practice Examination) 진단고사 성적 예측요인분석 |
한국의학교육 (27,4) |
노혜린 (2015) |
의과대학생을 우|한 진료수행과 기본임상술기 지침 개발 한국의학교육 (27,4) |
전민영 (2015) |
의과대학생의 공감 능력과 환자의사 관계에 대한 영향 |
한국의학교육 (27,4) |
황진영 (2015) |
의예과 교육과정 평가준거 개발 연구 |
한국의학교육 (27,4) |
채수진 (2015) |
의과대학에서 학생 포트폴리오 활용에 대한 학생들의 혁신저항 요인 탐색 |
미래교육학연구 (28,1) |
김상훈 (2014) |
의과대학생들의 우울 증상: 유병율, 관련요인 및 긍정심리의 조절효과 |
우울조울병 (12) |
박은아 (2014) |
의과대학생과 간호대학생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비인지적 요인들의 차이: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 조절 학습능력을 중심으로 |
의학교육논단 (16,1) |
정은경 (2014) |
의과대학 학생의 소진에 대한 지도사례 분석 |
의학교육논단 (16,2) |
천경희 (2014) |
의과대학■의학전문대학원생의 학업소진 양상과 관련 변인들과의 관계 |
의학교육논단 (16,2) |
최손환 (2014) |
학생인턴 참여 학생의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|
의학교육논단 (16,2) |
정지훈 (2014) |
의과대학생이 만날 미래,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? |
의학교육논단 (16,3) |
임지영 (2014) |
일주기성 유형이 의과대학생의 문제음주에 미치는 영향 |
중독정신의학 (18,2) |
김보미 (2014) |
의과대학 학생들의 우울감 빈도와 관련 요인 |
한국의학교육 (26,1) |
유선미 (2014) |
의과대학생들의 소그룹 발표에 대한 동료평가의 의의 |
한국의학교육 (26,1) |
허예라 (2014) |
의과대학생들의 자아상 태와 의사소통능력과의 관계 |
한국의학교육 (26,1) |
허예라 (2014) |
CPX 도입에 따른 의과대학생들의 환자중심적 태도 변화 |
한국의학교육 (26,2) |
김도환 (2014) |
다면인적성면접에 따라 선발된 의예과 학생은 어떻게 다른가? |
한국의학교육 (26,2) |
박귀화 (2014) |
의과대학 교수와 학생이 인식한 학습성과에 대한 교육수준과 도달수준의 차이 |
한국의학교육 (26,2) |
김민정 (2014) |
의과대학생 스트레스 척도의 개발과 타당화 |
한국의학교육 (26,3) |
허예라 (2014) |
의과대학생들의 공감 표현 능력은 어떠한가? |
한국의학교육 (26,3) |
김종엽 (2014) |
의과대학생은 어떠한 수업 피드백을 받고 싶어 하는가? |
한국의학교육 (26,3) |
안혜진 (2014) |
의과대학의 진로지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요구 분석 |
한국의학교육 (26,3) |
방재범 (2014) |
웹기반과 고충실도 시물레이선에서 의과대학생들의 팀 역할 수행과 임상수행능력 비교 |
한국의학교육 (26,4) |
천경희 (2014) |
의과대학, 의학전문대학원생의 학업소진과 선택-최적화 -보상 전략 |
한국의학교육 (26,4) |
박귀화 (2014) |
의과대학생의 개인적 특성과 선호 전공 분야에 따른 직업 가치 인식의 차이 |
한국의학교육 (26,4) |
강정호 (2014) |
임상수행평가의 환자의사관계에 대한 의과대학생의 자가 평가와 표준화 환자의 평가 비교 |
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(4,2) |
김선 (2013) |
성과중심교육과정 개발 사례 |
의학교육논단 (15,1) |
임선주 (2013) |
성과중심교육에서 학생평가 |
의학교육논단 (15,1) |
이종태 (2013) |
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의 성과바탕교육과정 개발실례 및 결과 소개 |
의학교육논단 (15,1) |
윤태영 (2013) |
의과대학 임상실습의 변호ᅡ: 학생인턴제도의 가능성에 대한 전망 |
의학교육논단 (15,2) |
박장희 (2013) |
성과중심교육 측면에서 우리나라 의과대학 학생평가의 현실과 과제 |
의학교육논단 (15,3) |
이상엽 (2013) |
의과대학 임상실습에서의 학생평가방법: 과거, 현재 및 제언 |
의학교육논단 (15,3) |
민경석 (2013) |
의학교육 학생평가의 객관성에 대한 쟁점 |
의학교육논단 (15,3) |
이승희 (2013) |
의예과 신입생들의 성인학습자적 특성에 대한 입학전형별 인식 차이 분석 |
Andragogy Today: International Journal of Adult & Continuing Education (16,1) |
김현주 (2013) |
의과대학생의 실습할 권리와 환자의 개인 보호 |
한국의료법 학회지(21,2) |
허예라 (2013) |
우리에게는 어떠한 멘토링이 필요한가? 의과대학생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의 연구동향고찰 |
한국의학교육 (25,1) |
나백주 (2013) |
의과대학 신입생의 동기향상을 우|한 의료봉사활동 프로그램 시행 경험 |
한국의학교육 (25,3) |
권효진 (2013) |
의과대학생의 학습윤리의식 검사 도구 개발 |
한국의학교육 (25,3) |
박일환 (2013) |
의예과 학생들의 지역사회중심 일차의료 실천 경험 |
한국의학교육 (25,3) |
김세훈 (2013) |
일개 대학 의과대학생의 입학전형별 학업성과는 어떠한가? |
한국의학교육 (25,3) |
김상현 (2013) |
자기소개서와 교수추천서에 으|한 일개 의과대학 응시자 특성 분석 |
한국의학교육 (25,3) |
허예래(2013) |
의과대학 학생들의 성격유형과 대인관계욕구 특성 |
한국의학교육 (25,4) |
황진영 (2013) |
일개 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선에 관한 고찰 |
한국의학교육 (25,4) |
김인향 (2012) |
기질 및 성격 특성이 의과대학 학생의 관심 전공 선택에 미치는 영향 |
생물정신의학(19) |
백은혜 (2012) |
보건대학생과 의과대학생 간의 개인건강기록(PHR) 인식 비교 |
디지털 융복합연구 (10,10) |
채수진 (2012) |
아주대학교 의과대학 환자/의사/사회 고ᅡ정을 통한 의학전문직업성 교육 경험 |
의학교육논단 (14,1) |
안신기 (2012) |
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전문직업성 교육 경험의 반성적 고찰 |
의학교육논단 (14,1) |
김지영 (2012) |
의과대학 소그룹 지도 프로그램 운영의 사례연구: SNU 학습멘토링, 피어튜터링, 학습코칭, 의학연구 멘토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|
의학교육논단 (14,2) |
박재현 (2012) |
의과대학/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신념 |
의학교육논단 (14,2) |
천경희 (2012) |
의과대학과 의학전문대학원 생들의 진로적응성에 따른 직업관, 진로선택, 전공 미결정요인 비교 |
의학교육논단 (14,2) |
김은경 (2012) |
의학교육에서 고려해야 할 신세대 학생의 특징 |
의학교육논단 (14,2) |
이수현 (2012) |
일개 의과대학 피어튜터링 프로그램 소개 및 효과분석 |
의학교육논단 (14,2) |
천경희 (2012) |
의과대학 이러닝 교수,학습 환경의 필요성 분석 |
교육정보미디어 연구 (18,1) |
이금호 (2012) |
의과대학생의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대처방식 |
한국의학교육 (24,1) |
나백주 (2012) |
건양대학교 의과대학 신입생을 위한 동기유발 교육과정 개발과 시행 경험 |
한국의학교육 (24,2) |
류숙희 (2012) |
국내 의학과, 의학전문대학원, 의예과 학생들의 인지 ᅵ 정서 ᅵ 사회적 특성 고찰 |
한국의학교육 (24,2) |
한의령 (2012) |
의과대학, 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의 유급 또는 휴학 경험 정도와 관련 요인 |
한국의학교육 (24,3) |
박주현 (2012) |
의과대학에서 학습관리시스템과 컴퓨터 기반 평가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 경험 |
한국의학교육 (24,3) |
반재유 (2012) |
의예과 인문학 교육에서 “치유하는 글쓰기”의 적용 예 |
한국의학교육 (24,3) |
박일환 (2012) |
전자모듈을 이용해 구축한 의료커뮤니케이션 수업에 대한 의과대학생들의 인식도 및 만족도 |
한국의학교육 (24,3) |
허예래(2012) |
의과대학생의 직업흥미 유형과 학생 진로지도 프로그램에서의 활용 |
한국의학교육 (24,4) |
천경희 (2012) |
의과대학생의 성취목표지향성과 완벽주의가 학업적 자기 효능감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|
교육학연구 (50,4) |
이재선 (2011) |
의과대학 전문영어과정 개발을 위한 요구분석 |
인문과학연구 (29) |
강명희 (2011) |
의과대학 문제중심학습에서 튜터의 전문분야와 교수경험이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|
의학교육논단 (13,2) |
이창위(2011) |
의과대학 여학생 증가에 따른 수련교육 변화의 필요성 |
의학교육논단 (13,2) |
임은비 (2011) |
의과대학생의 행복과 의학교육의 고[제 |
의학교육논단 (13,2) |
임은정 (2011) |
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임상실습 수업평가 현황 분석 |
한국의학교육 (23,2) |
하예라 (2011) |
의학과 학생들의 에니어그램 성격 유형, 스트레스와 발달 수준 분석 |
한국의학교육 (23,3) |
전경애 (2011) |
일개 의과대학에서 첫 임상실기시험(Clinical Skill Examinational 대한 수험생 경험분석 |
한국의학교육 (23,3) |
김진희 (2011) |
의과대학생들의 정신건강 및 이들의 자존감 유지전략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|
한국의학교육 (23,4) |
황지영 (2011) |
의학과 학생들에서 임상실기 점수와 관련된 의학지식 지필시험 내용 |
한국의학교육 (23,4) |
천경희 (2011) |
의과대학생의 자기조절학습이 진로적응에 미치는 영향 |
직업 교육 연구(30,4) |
천경희 (2011) |
의과대학생의 학업적 실패내성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따른 성취목표지향성의 차이 |
교육학연구 (49,3) |
남궁정 (2010) |
의과대학생의 의사소통능력 척도 개발 및 타당화 |
창의력교육연구 (10,1) |
노혜린 (2010) |
의과대학에서의 입학면접 |
의학교육논단 (12,2) |
안서원 (2010) |
의예과 학생들의 인지양식과 학습양식의 관계 |
한국의학교육 (22,1) |
조아라 (2010) |
이동전화조사 시스템(Mobile Phone Survey System)을 활용한 실시간 수업평가에 대한 의과대학생들의 인식 |
한국의학교육 (22,1) |
양은배 (2010) |
의과대학생의 나의식-우리 의식과 대인관계문제와의 관련성 |
한국의학교육 (22,2) |
신홍임 (2010) |
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학생의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 관계 |
한국의학교육 (22,3) |
견영기 (2010) |
일개 의과대학생에서 완벽주의 성향이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|
한국의학교육 (22,3) |
이영홰(2010) |
의과대학생의 임상수행능력에 대한 표준화 환자의 서술형 평가내용 분석 |
한국의학교육 (22,4) |
장선영 (2010) |
의과대학 문제중심학습에서 성찰 유형 및 문제중심학습 경험수준에 따른 성찰의 수준 분석 |
교육공학연구 (26,1) |
김현애 (2010) |
일부 의과대학생들의 사망진단서 작성의 정확성 평가: 사망진단서 작성법 교육 유형에 따른 비교 |
농촌의학ᅵ지역보건 (35,1) |
구민성 (2010) |
의과대학 인문사회의학 교과목 통합교육과정 비교 |
통합교육과 정연구 (4,1) |
천경희 (2010) |
의과대학에서의 교육풍토, 자기주도 학습, 그리고 창의적 사고에 대한 고찰 타 대학 유사전공 학생들과의 비교를 기반으로 |
사고개발 (6,1) |
이성민 (2009) |
의과대학생의 피로 호소와 식생활 습관 |
Korean Journal of Family Medicine (30) |
류숙희 (2009) |
기본의학 교육과정 개선 방안 - 연세의대 광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|
의학교육논단 (11,2) |
홍성훈 (2009) |
의과대학 윤리&인성 교육을 위한 딜레마 토론의 활용 |
의학교육논단 (11,2) |
류석환 (2009) |
의과대학 학생의 수면과 삶의 질 |
생물 치료 정신의학 (15,1) |
윤소정 (2009) |
의과대학생들의 자아 상태 및 삶의 자세와 공감과의 관계 |
청소년학연구 (16,7) |
한홍희 (2009) |
의과대학생의 의사소통기술 교육 경향 |
한국의학교육 (21,1) |
정기훈 (2009) |
일개 의과대학 본과 4학년 시험과 의사국가시험과의 관계 |
한국의학교육 (21,1) |
김양희 (2009) |
진료실습전 훈련 방법과 기간에 따른 의학과 학생의 의사소통능력의 향상 |
한국의학교육 (21,1) |
정은경 (2009) |
의과대학과 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의 학습양식 비교 |
한국의학교육 (21,2) |
이병국 (2009) |
의과대학생 및 의학전문대학원생의 공감 능력과 학제, 학년 그리고 성격의 연관성 |
한국의학교육 (21,2) |
박종 (2009) |
의과대학생의 유급 발생 예측요인 분석: 일개 의과대학 자료를 중심으로 |
한국의학교육 (21,2) |
박귀화 (2009) |
일개 의과대학생들의 임상수행평가(Clinical Performance Examination)에 영향을 미치는변인들 간의 관계 |
한국의학교육 (21,3) |
김상현 (2009) |
한국의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에서의 임상실습 교육과정 운영과 관리 |
한국의학교육 (21,4) |
박일환 (2009) |
의과대학 교육과정에서의 의료 커뮤니케이션 교과목 구성 |
의료 커뮤니케이션 (4,1) |
박용익 (2009) |
의과대학의 의료 커뮤니케이션 교육과정의 문제점 |
의료 커뮤니케이션 (4,1) |
김수연 (2008) |
의예과 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한 봉사학습의 교육적 효과 |
Korean Journal of Family Medicine (29) |
류숙희 (2008) |
국내외 의과대학의 교육과정 기초조사 및 분석 |
의학교육논단 (10,1) |
오승민 (2008) |
의과대학생의 멘토링 프로그램 필요 요구 및 흐|망 진로와의 연관성 |
의학교육논단 (10,2) |
채수진 (2008) |
의과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 성향 연구: A의대 사례 |
의학교육논단 (10,2) |
오승민 (2008) |
일개 의과대학생의 말기 환자 치료 결정에 대한 태도 |
한국호스피스. 완화의료학회 재11,3) |
소연희 (2008) |
의과대학생들의 성취목표성지향성과 자기효능감이 수업에 대한 흥미와 학업성추I도에 미치는 영향 |
한국의학교육 (20,1) |
허예라 (2008) |
의과대학생들의 의학 전문직업성에 대한 자기평가 |
한국의학교육 (20,1) |
박일환 (2008) |
임상술기 수행능력에 대한 의과대학생들의 자가 평가와 객관구조화 진료시험 (OSCE1 결과의 비교 |
한국의학교육 (20,1) |
채수진 (2008) |
수업평가에 대한 교수와 학생 인식 비교 -일개 의과대학 사려卜 |
한국의학교육 (20,2) |
안정희 (2008) |
우리나라 의과대학, 의학전문대학원의 인문사회의학 교과목 운영현황 및 학습내용 분석 |
한국의학교육 (20,2) |
전수현 (2008) |
의과대학생들의 성취목표지향성이 해부학 학습의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
한국의학교육 (20,3) |
허예라 (2008) |
의과대학생의 의학 전문직업성 수준에 대한 학생과 교수의 인식 차이 |
한국의학교육 (20,3) |
이영희 (2008) |
의예과 학생의 성격특성과 의사소통 능력 및 수업태도의 관계 |
한국의학교육 (20,3) |
박정현 (2008) |
의과대학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 조직학 및 신경해부학 가상강의 (cyber lecture)의 적용 및 효과분석 |
대한체질인류학회지 (21,3) |
권혜미 (2008) |
Defining issues test (DIT1 를 이용한 의과대학 학생들의 학년별 도덕 판단력의 발달 정도: 인제 의대생을 대상으로 |
생명윤리 (9,2) |
맹광호 (2007) |
우리나라 의과대학에서의 인문사회 의학교육: 과제와 전망 |
한국의학교육 (19,1) |
안도희 (2007) |
의과대학생들의 학업동기, 학업스트레스 및 학업성적에 대한 지각 간의 관계 |
한국의학교육 (19,1) |
김은경 (2007) |
의과대학 학생의 성격유형에 따른 대인관계 문제 특성 |
한국의학교육 (19,2) |
김민강 (2007) |
의과대학과 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의 진로선택동기 및 도덕판단력 비교 |
한국의학교육 (19,2) |
박혜숙 (2007) |
의료환경과 학제변화에 따른 이화의대 교육목표 개정과정 |
한국의학교육 (19,2) |
박원일 (2007) |
출신 고등학교 유형에 따른 의과대학생의 교과목별 학업성취도 |
한국의학교육 (19,2) |
고진경 (2007) |
스트레스 대처방식이 의과대학생들의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|
한국의학교육 (19,3) |
이창인 (2007) |
제주대학교 의과대학 학생들의 중증 스트레스 유병률과 관련요인 |
한국의학교육 (19,3) |
강신영 (2007) |
부산의대의 OSCE 시행 경험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 |
한국의학교육 (19,4) |
윤소정 (2007) |
의과대학생과 의학전문대학원생 간의 학습성향 차이 |
한국교육 (34,3) |
채수진 (2007) |
의과대학 수업평가의 서술형 응답 분석에 의한 수업평가 내용 탐색 |
열린교육연구 (5,1) |
전우택 (2007) |
의과대학 학습 부적응자들에 대한 이해와 문제제기 |
의학교육논단 (9,1) |
전우택 (2007) |
선택과목 ‘의료와 여성(Women in Medicine)’에 대한 학생반응 분석 |
의학교육논단 (9,2) |
김상현 (2007) |
의과대학생들의 진로선택과 진로지도 |
의학교육논단 (9,2) |
신홍임 (2007) |
의과대학생의 성격유형과 전공 및 대학생활 만족도 |
의학교육논단 (9,2) |